본문 바로가기
어느 NAL 건강 공부

키토제닉 식단시 도움이 되는 재료

by 어느 NAL 2021. 9. 20.

기버터
좋은 버터는 요리의 질을 높여준다. 특히 버터를 끓여 불순물을 제거한 기버터는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도 먹을 수 있는 버터로, 캐러멜 향과 풍미가 비슷해 유리를 한 층 업그레이드해준다. 지용성 비타민이 풍부해서 영양면에서도 좋다. 방탄커피에 일반 버터 대신 넣어 먹으면 풍미가 한층 더 좋아진다.



MCT오일
코코넛에서 추출한 중쇄지방산으로 간에서 빠르게 전화되어 에저니로 사용할 수 있다. 에너지가 필요할 때, 집중력이 필요할 때 소량 섭취하면 좋다. 키토인들이 사랑하는 음료인 방찬 커피의 재료 필수이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애사비)
일반 사과식초가 아닌 천연 발효 사과 식초로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하고, 단백질 분해 및 소화기 건강에 도움이 되며, 혈당조절 등에도 효과가 있다. 대개 공복 혹은 식후에 원액물을 희석해서 마시지만, 탄산수에 소량 섰어서 에이드 대용으로 활용하거나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다.


깔라만시 원액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몸에 맞지 않거나 식초를 싫어하는 경우에는 깔라만시가 좋은 대체재가 될 수 있다.
깔라만시 원액과 탄산수의 조합은 간혹 키토제닉 식단에서 느낄 수 있는 느끼함을 극복하게 도와주고 소화에도 도움을 준다. 구매할 때는 반드시 설탕이나 당이 함유되지 않은 원액 100%상품을 구매 할 것







출처: 오늘의 키토식

728x90

댓글